본문 바로가기

초등생 운동화에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안풀리는 자석매듭 운동화끈

탑오델리아 2025. 4. 10.

며칠 전 제가 학교에서 수업을 하다가 학생이 크게 다칠빤한 일이 있었는데요. 그 이유가 바로 운동화끈 때문이었어요.운동화끈이 풀려서 그걸 밟고 앞으로 넘어졌는데 다행히 들고 있던 실내화주머니 위로 넘어져서 크게 다치진 않았지만 정말 큰일 날 뻔했거든요. 바로 앞에 계단이 있어서 조금만 앞으로 넘어졌으면 큰 사고가 날뻔해서 아이도 놀라고 저도 놀라고. 지금 생각해도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바로 일어나서 제가 운동화끈 다시 묶어주었구요. 끈이 잘 풀릴 것 같아서 꼭 부모님께 이야기해서 운동화끈 바꾸라고 이야기는 했는데, 걱정이 되더라고요. 그리고 바로 집에 가서 우리아이 운동화를 보니...

우리아이 운동화도
끈이 풀려있었어요.

 

오늘 이러고 집으로 왔더라고요. 순간 가슴이 철렁!!운동화가 2개가 있는데 검정색운동화끈이 이 상태였고 얼마전에 산 흰색운동화는 나름 꼼꼼히 묶었더라고요ㅎㅎ저희 애한테 물어보니 자구 운동화끈이 풀려서 이렇게 했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이걸 보고는 아주 사소한 운동화끈 하나가 정말 큰 사고가 될 수 있으니 이런 일 일어나면 안 되겠다 싶어서 저는 바로 저희 아이 운동화끈을 샀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풀리지 않는 운동화끈
안풀리는 운동화끈


이라고 나왔어요. 인터넷에 여러종류의 풀리지않는 운동화끈이 있었지만.저는 마음이 급해서 쿠팡에서 주문했어요.잘 아시겠지만 바로 그다음날 왔구요.역시 빠른게 좋아요^^

내돈내산 운동화끈

검정색1개,흰색1개가 세트로 되어있어어 이걸로 샀어요. 제가 산 풀리지않는 운동화끈은 끈을 묶는 부분이 자석으로 되어있어요.풀리지 않는 자석매듭 운동화끈,매듭없는 자석 운동화끈이라고 하더라고요.

풀리지 않는 자석매듭 운동화끈 
매듭없는 자석 운동화끈

운동화끈 자체는 그냥 평범한 운동화끈처럼 생겼는데 만져보면 조금 더 쫀쫀한 느낌이어서 한번 묶으면 잘 안풀릴 것 같아요.그리고 끈을 묶는 매듭부분이 깔끔하게 자석으로 되어 있어서 보기에도 좋고 끈이 풀릴일은 절대 없겠죠. 

아이의 운동화에 이 풀리지 않는 운동화끈을 끼우고 끈의 끝부분을 가위로 자르고 자석매듭에 끼워주면 됩니다. 똥손인 저도 할 수 있으니 다 하실 수 있어요. 저는 이 운동화끈이 오자마자 바로 뜯어서 우리아이 운동화에 바로 끼워주었답니다.

아까 위에서 본 사진과 다르죠? 훨씬 더 깔끔해지지 않았나요? 깔끔해진 것을 떠나 이제는 운동화끈이 풀려서 밟혀서 넘어질 일은 없을 것 같아요. 물론 초등생 운동화중에 끈없는 것도 있지만 학년이 올라가면 올라갈 수록 끈없는 운동화보다는 끈있는 운동화들이 대부분인데 끈이 풀려도 아이들이 귀찮아서 제대로 묶지 않더라고요. 저는 그걸 학교에서 보면 가는 아이 붙잡아놓고 운동화끈 묶어주거든요. 넘어지면 어떻해요. 살짝 다치면 그나마 다행이지만 계단 같은데서 넘어지면 정말 크게 다치게 되니 초등생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아주 작지만 중요한 물건인 것 같아요. 

 

벌써 4월이고 이제 초등생 아이들도 학교에 적응을 해서 친구들도 생기고 많이 뛰어다니거든요. 그래서 더욱더 안전에 신경을 써야 하는 시기입니다. 초등생들에게 학용품같은 것도 필요하지만 저는 아이들이 다치지 않게 풀리지 않는 운동화끈도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초등생 아이들을 키우시는 부모님들은 우리아이들 운동화 다시한번 살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