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생각이 사라지는 취미 워터브러쉬 수채화 집콕취미로도 좋아요

탑오델리아 2025. 5. 12.

하루하루 바쁘게 살아가다 보면 한 번쯤은 아무 생각 없이 조용히 있고 싶을 때가 있지 않나요? 아니면 복잡한 생각을 정리하고 싶으신가요? 요즘 저는 하루가 어떻게 지나갔는지, 일주일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를 정도로 너무 바쁘게, 너무 정신없이 지내서 잠시만이라도 조용히 내 머릿속에 있는 여러 가지 생각들을 정리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저번에 한번 하다가 바빠서 못하고 다시 꺼내어 본 저만의 잡생각이 사라지는 취미가 있습니다. 바로

 

워터브러쉬 수채화

워터브러쉬 수채화

도안과 워터브러쉬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편안하게 할 수 있는 좋은 취미이죠. 요즘은 워터브러쉬 수채화 도안에 물감도 들어있어서 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취미인 것 같아요. 저는 컬러링북도 좋아하고 채색하는 것을 아주 좋아하거든요. 특히 잡생각이 많을 때는 이렇게 집중해서 그림에 채색하면 생각도 정리되고 너무 좋더라고요. 그럼 저의 잡생각을 사라지게 하는 방법이자 잡생각이 사라지게 하는 취미 알려드려요.

집에 잔잔한 음악을 틀어놓아요.

집에 조용하고 마음을 편안하게 해 주는 음악을 틀어놓고 내가 좋아하는 차 한잔을 만들어놓습니다. 요즘 마음을 편안하게 해 주는 음악이 참 많더라고요.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워터브러쉬 수채화 도안을 꺼내놓아요. 저는 몇 가지 샀는데 오늘은 저한테 의미 있는 도안을 선택했습니다.

워터브러쉬 수채화

도안을 보면서 천천히 꼼꼼히 채색을 합니다.

집안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을 들으면서 천천히 채색을 합니다. 워터브러쉬 안에 물의 양을 조금씩 조절하고 너무 물이 많은 것 같으면 휴지에 살짝 닦아주면서 채색을 합니다. 저는 이번에 우리나라 민화인 '책가도'를 채색했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책가도'는 돈을 벌고 출세를 하고, 부귀영화를 누리고, 장수하고, 풍류를 즐기고 싶은 사람들의 소망이 담겨있다고 해요.

요즘 저의 고민과 너무 똑같아서 책가도를 선택했어요. 아마 저의 고민이자 많은 사람들의 고민이지 않을까 싶네요.

그림 하나하나에 정말 정성을 다하면서 꼼꼼히 색칠을 했어요. 진짜 신기하게도 색을 칠하는 동안 아무 생각이 안 나더라고요. 그냥 색칠하는 행위에만 빠져있었던 것 같아요. 1시간 정도 지나니 어느 정도 생각이 정리도 되면서 마음이 좀 편안해지는 느낌이 들었어요. 저번에 사놓고 안 한 것들도 다시 한번 꺼내서 해봐야겠네요. 

워터브러쉬 수채화가 잡생각이 사라지게 하는 취미, 집콕취미라고 왜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했는지 무척 공감이 되었어요. 요즘 날씨가 좋아서 운동도 나가시고 여행도 다니면서 스트레스를 풀거나 생각을 정리하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그냥 조용히 혼자 편안하게 집 근처나 아니면 집에서 취미생활 찾으시나요?

아니면 저처럼 생각정리가 필요하시나요?

그렇다면, 워터브러쉬 수채화 어떠세요?

정말 간단하고 편안하게 할 수 있는 나의 잡생각이 사라지는 집콕취미입니다.

 

댓글